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풀무원(이하 "회사")이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 1. 본 약관은 회원에게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의 변경)
-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공지합니다.
- 2. 회원이 적용 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보고, 회원이 이의를 제기한 때에는 회원 탈퇴의사를 밝힌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라 함은 풀무원 기술원의 소비자 모니터 패널활동 수행을 위하여 활동일정, 각종 공지사항 등을 전달해주는 사이트 명칭입니다.
- “서비스”라 함은 오프라인 및 접속 가능한 각종 유무선 단말기를 통한 온라인을 포함,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부에 이용 가능한 분들을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에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 “활동”이라 함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내의 공지사항 및 게시물에 따라 온라인 참여(설문, 시식), 오프라인 시식평가, 가정 내 사용검사, 품질평가, 인터뷰 및 시연활동 등을 수행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마일리지”라 함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되는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온라인참여 또는 “활동”에 대한 소정의 사례를 말합니다.
- “적립”이라 함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의 계정에 기 공지한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 “전환”이라 함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에서 일정기간 누적된 “마일리지”를 “회사”가 지정한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또는 현금 중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단, “전환”시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의 계정에는 전환된 만큼의 “적립”된 마일리지가 “사용”이라는 형태로 차감됩니다.
- “활동비”라 함은 1개월간 수행한 “활동”에 대하여 당월 말~차월 초에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회원이 제출한 회원 본인명의의 은행계좌에 일괄적으로 지급하는 일정 금액의 보수를 말합니다.
- “활동비” 지급시에는 1개월간 활동한 금액의 총액이 과세표준을 초과할 경우 국가에서 정한 당해년도 주민세, 소득세기준에 맞추어 세금 제외 후 지급됩니다.
제5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및 탈퇴
제6조 (회원 가입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탈퇴)
- 1. 회사는 일정 기간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 모집 공고를 하여 회원을 선발 하고, 선발된 회원에게만 가입인증 코드를 부여합니다.
- 2. 부여된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가입인증 코드는 부여 받은 본인에 한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타인에게 누설, 양도 하지 않습니다.
- 3. 본 서비스에 대해 사전에 인증코드를 부여 받은 이는 이용약관 동의, 인증코드 입력, 핸드폰 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 4.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등록자가 회사에서 요청하는 필수정보를 성실히 제공했을 때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요건에 부합하는 자에 한해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으로 최종등록 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을 하는 경우
- 기재한 정보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이 다시 신청을 하는 경우
-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어,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요건에 부합하지 않게 된 경우
- 5. 회원 본인이 속한 활동그룹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 6. 3년간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미사용 계정’으로 간주, 가입정보가 삭제됨으로써 자동 탈퇴처리 됩니다.
- 7.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정기점검 등의 필요 또는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 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 8.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 본인이 회사가 정한 탈퇴 절차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9. 회원 탈퇴 시, 활동 사례로 제공된 마일리지 및 활동비는 회원이 수령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 가입시 제공한 개인 정보는 활동에 대한 마일리지 및 활동비 지급 정산이 완료된 후 삭제됩니다.
제 7조 (회원의 정보 변경)
- 1. 회원 활동은 신청서에 기입한 정보를 기준으로 회사로부터 안내를 받고 활동하게 됩니다.
- 2. 회원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내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실명정보,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3. 회원은 신청서상 기재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의 마이페이지에서 지체없이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 활동에 주요하게 사용되는 정보와 비밀번호에 대하여 확인/변경할 것을 온라인을 통해 주기적으로 회원에게 공시하며, 이에 대해 회원 본인이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활동에 따른 대가 지급)
- 1. 회원은 주로 회사가 요구하는 설문 또는 활동수행과 같은 조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 2. 회사는 활동 진행 시 회원 유형에 따라 마일리지 혹은 활동비 금액을 명시하고 회원이 활동 참여시 공지한 기간 동안 회원 계정에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활동비를 지급 합니다. 단, 금액, 사용 기한, 한도, 지급방식 등은 사전에 별도로 공지된 내용에 따르며,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일정기간 누적된 마일리지는 서비스 내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에 따라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의 적립금으로 전환되거나, 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전환됩니다.
- 4.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 적립한 적립금은 해당사이트 내에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책 또는 업무?기술상의 문제 등의 사유로 회사가 지정일에 마일리지 적립 또는 현금 전환을 하지 못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도록 합니다.
- 5. 회원 본인이 입력한 풀무원 공식 온라인쇼핑몰 아이디 오류로 인해 공식 쇼핑몰 적립 오류 혹은 적립실패 발생 시,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 있습니다.
- 6. 풀무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적립금으로 전환된 마일리지는 취소, 환불할 수 없으며, 발생일로부터 6개월 내 사용하지 않아 소멸된 경우, 재 적립이 불가합니다.
- 7.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 탈퇴 시, 보유 마일리지는 적립금 또는 현금으로 전환 된 후 소멸됩니다.
- 8.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적립하지 않습니다.
- 온라인 상 확인 가능한 응답 내역이 없는 경우
- 주어진 조건에 불일치하는 응답작성으로 조사에 참여한 것으로 보기 어려운 경우
- 실명정보가 타인이나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 타인이 적립을 신청한 경우
- 적립일 기준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회원 자격이 유지되지 않은 경우
제3장 회원 의무 및 이용 제한
제9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 2. 회원은 개인정보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즉시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실시하는 활동에 대해 참여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다만, 활동의 목적 등에 의하여 활동대상자의 범위가 한정되는 경우에는 회사가 범위에 포함된 회원에 한하여 조사 참여를 안내합니다.
- 4. 회사가 참여 안내한 응답자 요건에 부합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참여에 대한 사례(마일리지, 활동비 등)를 목적으로 회원이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응답 자체가 무효 처리되며, 참여 보상 사례 (마일리지, 활동비 등)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5. 회원이 활동대상 범위에 포함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활동과 관련한 정보를 등록된 전송매체(이메일, 문자, 전화 등)를 통해 안내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6. 회원은 회사가 실시하는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여야 하며, 설문항목에 허위사실에 근거하여 응답하지 않아야 합니다. 응답 일관성이 없거나, 의미가 전달되지 않는 정도의 답변은 불성실 답변으로 간주합니다.
- 7.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소유권, 사용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아 보류상태로 5개월 이상 지속된 행위
- 8.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9.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10.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제공 또는 유출하거나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SNS, 인터넷 상에 게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러한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집니다.
- 1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12. 회원은 회원 가입시 활동과 관련한 알레르기 정보에 대하여 필수적으로 입력을 하여야 하며, 회원 본인이 고지하지 않은 알레르기 반응 및 본인 부주의로 발생한 모든 결과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이용제한)
- 1. 회사는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이 발생했을 경우 사전 통지 또는 공지를 통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1조 게시물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국가의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인 경우
- 국가의 경제질서를 파괴하거나 경제발전에 위해가 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행위 기타 법률에서 금지하는 내용인 경우
- 광고성 게시물을 무단 게재한 경우
- 기타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2조 (지적재산권)
- 1. 회원의 활동을 통하여 습득한 모든 정보 및 결과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이 아래와 같이 사용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법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허락 없이 활동 및 조사 화면이나 내용을 저장하거나 복사하여 유포한 경우
- 활동 관련한 내용을 정리하여 제 3자에게 발설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한 경우
※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그 재산상 이득액의 2배 이상 10배 이하에 상당하는 벌금 (제18조 - 시행 2016.9.1.)
제 4장 회사의 의무 및 권리
제13조 (회사의 의무 및 권리)
-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설비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에게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활동 참여를 요청하는 이메일, 문자, 전화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풀무원 소비자 커뮤니티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 폐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활동에 대한 대가는 정산하여 지불 합니다.
제5장 회원의 보호 및 보안 관리
제14조 (보안관리)
-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및 지불 관련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지불 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관리지침을 두고 관리자를 지칭하는 등 회원정보의 관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제6장 분쟁소송
- 1. 본 규약과 관련된 회원과 회사간에 분쟁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7장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일부터 유효합니다.
버전번호 : Ver.1.0
시행일자 : 2020-11-02
이전버전시행일자 : (Ver.0.0)